[10.4.1 패치] 델파이 컴파일러와 LSP 업데이트

RAD스튜디오 10.4.1 버전의 새로운 패치가 업데이트되었습니다. 이번 패치는 델파이 컴파일러 기능 향상, 델파이 LSP 업그레이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겟잇(GetIt)을 통해서 바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이번 패치는 my.embarcadero.com 페이지의 다운로드 항목에도 올라와 있으니 원하는 방법으로 다운로드 받아 사용하시면 됩니다. 아래와 같이 두 가지 형식으로 제공됩니다.

최신 버전을 이용해보고 싶다면? 지금 무료 평가판을 받아서 테스트해보세요.

 

[패치] 델파이 컴파일러와 코드 자동 완성 기능

이번 패치는 델파이 10.4.1 컴파일러의 두 가지 이슈를 해소합니다: 일부 환경에서의 데이터 레이아웃 이슈 (퀄리티 포탈 등록 번호: RSP-30890, RSP-30787), 재컴파일 성능 이슈 (퀄리티 포탈 등록 번호: RSP-22074, RSP-30714, RSP-30627). 이번 패치에서의 성능 개선으로 LSP 서버에서의 코드 인사이트 성능도 좋아졌습니다.

이번 패치는 두 가지 패키지로 제공됩니다. 하나는 델파이, RAD스튜디오 프로페셔널 사용자들도 활용 가능한 플랫폼(윈도우, 맥, 안드로이드, iOS)에 대한 업데이트가 제공되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리눅스 컴파일러에 대한 업데이트 패치입니다. 리눅스가 지원되는 패치는 델파이, RAD스튜디오 엔터프라이즈 이상 고객들만 사용 가능합니다. 엔터프라이즈, 아키텍트 에디션 사용 고객은 두 패키지를 모두 다운로드 받아 설치하면 됩니다.

겟잇(GetIt)을 통해 패치 파일을 다운로드 받을 경우 단계에 따라 진행하면 됩니다. GetItCmd 콘솔 앱이 뜨면서 설치를 진행하므로 기다려주시기 바랍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RAD스튜디오가 재부팅되고 패치 버전이 겟잇 패키지 매니저(GetIt Package Manager)와 시작 페이지(Welcome Page)에 설치완료되었음을 안내하는 표시가 뜰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