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썬용 델파이 VCL & FMX 라이브러리

VCL과 파이어몽키(FMX)는 전 세계 델파이, C++빌더 개발자들이 사용하고 있는 견고한 GUI 라이브러리입니다. 이번 파이썬용 델파이VCL, 델파이FMX 라이브러리는 파이썬 모듈 셋(set)으로, 이제 파이썬 개발자들도 다양하면서도 견고한 VCL, FMX GUI 라이브러리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파이썬용 델파이VCL은 네이티브 윈도우 개발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윈도우 전용 VCL 프레임워크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파이썬용 델파이FMX는 크로스플랫폼 개발용인 파이어몽키 프레임워크를 사용 가능하며 윈도우, 리눅스, macOS, 안드로이드에 대한 강력하면서도 유연한 GUI 프레임워크를 제공합니다.

델파이에 대한 지식이 있다면, 이 라이브러리들을 사용할 때 분명 많은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파이썬 용 VCL, FMX 라이브러리를 사용해서 개발할 때 반드시 델파이에 대한 사전 지식이 필요한 것은 아닙니다.

이 라이브러리는 동일한 오픈소스 Python4Delphi 라이브러리로 구축되었으며, 많이 사용하는 PyScripter Python IDE를 지원합니다.

다운로드 안내

DelphIVCL 파이썬 모듈

VCL (비주얼 컴포넌트 라이브러리)는 델파이의 최첨단 UI 지원에 있어 가장 핵심입니다. 대부분의 네이티브 윈도우 컨트롤과 추가 기능이 포함된 컨트롤들을 지원합니다.

DelphIFMX 파이썬 모듈

파이어몽키(FMX)는 델파이 크로스 플랫폼 GUI 라이브러리입니다. OpenGL 또는 DirectX로 GPU 하드웨어 가속화를 최대한으로 활용해 멋지면서도 현대화된 고성능 UI를 만들 수 있습니다. DelphiFMX 파이썬 모듈로 파이썬을 사용해 윈도우, macOS, 리눅스, 안드로이드 개발이 가능합니다.

두 모듈 모두 GitHub 또는 PIP Python Package Manager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아 사용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