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AD 스튜디오 11.3 알렉산드리아 출시

RAD 스튜디오 11 알렉산드리아 릴리스 3, 즉, RAD 스튜디오 11.3, 델파이 11.3, C++빌더 11.3을 출시하게 되어 기쁩니다. 이 버전은 품질과 기능 향상에 집중하였으며 RAD 스튜디오 11 이름으로 나왔던 3 버전에 담겨있는 훌륭한 기능들을 바탕으로 합니다.

RAD 스튜디오 11.3의 타겟 플랫폼에서는 운영 체제의 새 버전들을 지원합니다. 그리고 RAD 스튜디오 IDE에 새 ToolsAPI를 추가하여 코드 에디터에서 소스 코드가 그려지는 방식을 개발자가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또한 모바일 플랫폼에서 사용할 수 있는 생체 인증 (Biometric Authentication) 컴포넌트를 새로 도입하는 등 기타 여러 기능 추가와 향상이 반영되었습니다.

다시 강조하지만, 이 버전은 품질에 집중했습니다. 사용성, 성능, 안정성에 대한 고객의 요구를 반영하였습니다. 이 버전에 반영된 품질 향상은 제품 전반에 걸쳐 반영되었으며, 특별히 집중한 영역은 델파이 LSP를 사용하는 델파이 코드 인사이트(Delphi Code Insight)와 11.0부터 도입된 High DPI IDE, 그리고 VCL 스타일입니다. 컴파일러와 도구체인(toolchain)은 눈에 띄게 강화되었고, 델파이와 C++ RTL, VCL, 파이어몽키, FireDAC 등 기타 데이터베이스 라이브러리, 인터넷 접근과 서비스를 향상했으며 여기에는 델파이와 C+빌더가 모두 해당됩니다.

RAD 스튜디오에는 최근 출시된 인터베이스(InterBase) 2020 업데이트 4 개발자 에디션과 IBLite/ToGo 에디션이 함께 들어있다는 점도 잊지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