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치 1] RAD스튜디오 11.3 알렉산드리아

오늘 엠바카데로가 RAD스튜디오, 델파이, C++빌더 11.3 알렉산드리아의 패치를 출시했다. 이번 패치는 REST 요청의 콘텐츠 유형 파싱 문제, 일부 데이터베이스 이벤트 스킵, IDE 및 디버거 오류, 새 TBiometricAuth 컴포넌트 일부 누락 파일 등 11.3의 여러 문제를 해결했다. 이번 패치는 RAD스튜디오 11.3 고객이라면, 모두 설치할 것을 권장한다.

이번 패키지의 겟잇 기반 설치 단계는 https://devgear.co.kr/archives/5320 에 안내되어 있는 것과 거의 동일하다. 패치를 설치하지 않더라도 웰컴 페이지(Welcome Page)에서 이에 대한 알림이 울리지 않도록 “무시(dismiss)” 할 수 있는 기능도 제공된다. 겟잇으로 패치를 설치하면 IDE About Box에 설치되었음이 표시된다.

my.embarcadero.com 포털에서 패치 ZIP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 설치하는 경우 (곧 제공 예정), 자동 설치할 때와 유사한 순서로 수동 설치해야 한다. 패치 설치 전 RD스튜디오 IDE를 수동으로 종료하고 (IDE가 실행중인 경우, 오류가 발생할 수 있음), readme에 안내된 단계에 따라 설치를 진행해야 한다.

또한 docs 사이트에 있는 로컬 도움말 파일 업데이트도 이미 완료되었으며, 아래와 같이 readme에 있는 링크를 참고하면 된다. 겟잇(GetIt)에서도 동일한 업데이트를 곧 제공할 예정이다 (2023.4.12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