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4 시드니][업데이트 2] 오픈 소스 C++ 라이브러리 지원

C++은 광범위한 생태계를 가지고 있습니다. C++빌더의 주요 목표 중 하나는 여러 C++ 개발자들이 활용하는 다양한 라이브러리들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입니다. 새로운 버전을 선보일 때마다 RTL과 STL 부분 기능이 업데이트되고 있는데, 품질 향상과 높은 호환성에 특히 집중하고 있습니다 – 특히 프로젝트를 업그레이드 하고자 하는 경우 유용하죠. 그리고 라이브러리에서 온라인으로 C++ 소스 코드를 불러오는 기능을 꼽을 수 있습니다.

이를 잘 보여주는 사례 중 하나는 패키지 관리자인 겟잇(GetIt)에서 제공하는 오픈 소스 C++ 라이브러리 종류가 증가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이번 10.4.2 버전에는 새로운 5개의 라이브러리가 추가되었습니다. 현재까지 총 15개의 오픈 소스 라이브러리가 제공중입니다. 이번에 추가된 라이브러리는 다음과 같습니다.

다양한 오픈소스 C++ 라이브러리들을 10.4.2 버전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마이크로소프트 C++ 코어 가이드라인 지원 라이브러리
    C++ 표준 위원회는 현대식 C++를 효과적으로 사용하는 방법 관련 권고안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 핵심 가이드라인. 마이크로소프트(MS)에서 제공하는 이 라이브러리는 해당 지침에 따라 C++ 코드를 작성할 수 있는 다양한 유형과 방법을 제공합니다. std::span 기반의 span, 스마트 포인터에 널(null) 값이 없도록 지정하는 not_null, 선행 조건(precondition)과 결과 조건(postcondition), 스택과 힙(heap) 배열 등이 있죠 – 개인적으로 유용하게 활용하고 있는 항목들입니다. 유용한 활용 방법과 타입들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GSL readme 문서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제 C++빌더에서 이 기능들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 구글 테스트(Google Test)
    C++빌더 용 테스트 프레임워크에 대한 질문을 많이 하시는데, DUnit을 추천합니다. C++을 지원하기도 하고, Boost에는 Boost::test도 포함되어 있거든요. 구글 테스트는 매우 잘 알려진 라이브러리이고, 오브젝트 moking 용 프레임워크인 구글 목스(Google Mocks)도 여기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10.4.2 버전에서 겟잇(GetIt)틀 통해 데모를 포함해 유용하게 활용해볼 수 있습니다.
  • xtl
    Xtl에는 유용한 컨테이너와 알고리즘들이 많이 있습니다. 금융 분야에서 많이 사용하는 xtensor 프레임워크 (작업중인)에서 많이 사용 하는 요소들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 xtensor 퀀트(quant)의 일부로, 고성능 C++을 찾고 있다면 시작해보기에 좋은 라이브러리입니다.
  • ACE/TAO: 크로스플랫폼 CORBA 메시지 라이브러리
    ACE/TAO는 규모가 가장 크고 복잡한 라이브러리 중 하나로, 굉장히 많은 분들이 문의하시는 라이브러리이기도 합니다. 지난 1년간 특히 이 라이브러리 작업에 집중했는데요. 10.4.2 버전에서 완벽한 호환성을 확인했고, 드디어 선보일 수 있게 되었습니다. 많은 C++빌더 사용자분들이 ACE/TAO로 프로젝트 업그레이드를 계획하고 계실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드디어 겟잇(GetIt)에서 제공됩니다!
  • {fmt} C++에 대한 안전하고 매우 빠른 포맷팅 제공
    C 표준 IO와 C++ 스트림은 사용하기에도 어렵고 안전성도 좋지 않은 것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fmt}는 정말 많은 분들이 사용하는 라이브러리로 고급 기능의 구문, 컴파일 시간 에러, 강력한 테스트, 우수한 성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readme에 안내되어 있는 일부 코드를 확인해보세요:
1
2
std::vector<int> v = {123};
fmt::print(“{}n”, v);
cs

다음의 값이 출력됩니다.

1
{123}
cs

또는 잘못된 타입이 전달된 경우라면, 이전 코드에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1
std::string s = fmt::format(FMT_STRING(“{:d}”), “I am not a number”);
cs

이렇게 하면 컴파일 시간 오류가 발생합니다.

readme 문서를 참고해보세요: 도움이 될만한 코드 샘플과 벤치마크들이 있습니다. 일부 마이너 작업들이 아직 보류되어 있기는 하지만, 조만간 C++빌더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제공될 예정이니 조금만 기다려주세요!

핵심적인 유용한 오픈 소스 라이브러리들은 프로젝트에 막대한 가치를 제공합니다. 개인적으로 ACE/TAO (정말 많은 분들이 요청하셨던!), Guidelines Support 라이브러리, {fmt}를 제공할 수 있게 되어 특히 기쁩니다. 꼭 기억해두세요! C++빌더를 사용하면, 다양한 오픈 소스 C++ 라이브러리를 여러분의 코드에 적용할 수 있습니다: 높은 수준의 호환성과 품질에 집중했습니다.

물론 그게 다가 아니죠! 겟잇(GetIt)에서 Boost (클래식, Win32 clang, Win64 clang), EasyBMP, Eigen linear algebra와 math 프레임워크, Expat, TinyXML XML parser, libsimdpp (fast math), NemaTode (NMEA와 GPS), SMHasher (해시 함수), SDL2 (게임 개발에 적격) 등도 받을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다운로드 받으세요

10.4.2 무료 평가판을 다운로드 받아 더 좋아진 RAD스튜디오를 바로 경험하세요. 업데이트 서브스크립션 고객이라면, 10.4.2를 무료로 받아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설치 파일은 my.embarcadero.com 에서 검색 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더 많은 정보는 아래를 참고하세요.


12.0 12.1 AI AWS C++ c++빌더 chatgpt DelphiCon ios rad서버 RAD스튜디오 UI UIUX UX uxsummit vcl 개발 개발사례 고객사례 기술레터 기술백서 데브옵스 데이터 데이터베이스 델파이 리눅스 마이그레이션 머신러닝 모바일 새버전 샘플 세미나 안드로이드 윈도우 인공지능 인터베이스 출시 커뮤니티에디션 코드 클라우드 파이썬 파이어몽키 현대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