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자 이야기] 방정식 해결사 앱 개발자 존 하디(John Hardy)

원문 링크: https://blogs.embarcadero.com/developer-stories-john-hardy-elaborates-more-on-his-equation-visualization-application/

존 하디(John Hardy)는 터보 파스칼 6 버전으로 프로그래밍을 처음 시작했습니다. 방정식을 시각화하여 보여주는 ‘Equation Solver’ 프로그램은 델파이 26th 쇼케이스에도 출품되었는데요. 존 하디의 프로그래머로서의 스토리를 공유합니다. Equation Solver에 대한 더 많은 정보는 웹사이트를 통해 확인해보세요!

RAD스튜디오/델파이는 언제 시작하셨나요? 사용한 지 얼마나 되신거죠?

처음 시작한 게 터보 파스칼 6 버전이었어요. 델파이는 2 버전부터 사용했죠.

RAD스튜디오/델파이 전에는 어떤 개발 도구를 사용하셨나요?

원래 전공은 기계공학인데, 학생 때 베이직(Basic)을 배웠어요. 그리고 공과대학교 기술 연구소에서 조교로 일했었죠. 전기과 학생들은 당시에 터보 파스칼을 배우고 있었는데, 그 때 강사님이 터보 파스칼 6을 해보라고 제안했습니다. 터보 파스칼은 디버그와 그래픽 인터페이스가 베이직보다 훨씬 더 뛰어났습니다. 그리고 터보 파스칼 이후 델파이 2를 사용하기 시작했습니다. 한 번 더 기술적 발전을 따른 것이었는데, 익숙해지는데 시간은 좀 걸렸지만 한 번 익숙해지면 다시 회귀할 수는 없어요. 델파이의 디버깅을 아주 간단하게 해주는 코드 인사이트 기능이 정말 마음에 들었었죠.

RAD스튜디오/델파이로 Equation Solver 를 완성하는데 어떤 도움이 됐나요?

처음에 델파이를 할 때, 코놉카(Ray Konopka)로 컴포넌트를 만드는 방법과 관련된 책을 봤었습니다. 기계 공학에서는 일부 방정식을 바로 해결할 수가 없어요. 그런데 당시에 사용했던 HP 계산기로는 대부분의 방정식을 풀 수 있었죠. 저도 그 방법을 알고 싶었어요! 델파이는 루트에 대한 방정식을 풀 수 있는 컴포넌트 생성이라는 저의 목표를 달성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다른 개발 도구가 아닌 RAD스튜디오/델파이를 선택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제가 C#도 해보고, 비주얼 스튜디오(Visual Studio)도 사용해 봤는데요. 가장 편한 건 델파이입니다. 가장 오랜 시간 함께한 게 그 이유일 수 있겠죠.

RAD스튜디오/델파이로 작업할 때 가장 행복할 때가 언제인가요?

델파이는 기능적으로 완벽한 프로그램을 만들고 배포하기 매우 쉽습니다. 그 점이 저는 가장 마음에 들어요.

RAD스튜디오/델파이로 개발한 방정식 시각화 애플리케이션으로 어떤 성과가 있었나요?

제가 작업해오고 있는 이러한 프로젝트들이 저의 메인 업무는 아니에요. 하지만 아마추어인 저도 사용자 친화적인 인터페이스와 원하는 기능을 만들어 내기에는 델파이만 한 게 없습니다.

Equation Solver 의 다음 목표는 무엇인가요?

Equation Solver로 복잡한 루트들도 해결할 수 있도록 만들고 싶어요. 그리고 방정식 작성기를 연구하고 있습니다. 길게 나열해서 적는 문자열이 아니라 더 자연스러운 방법으로 방정식을 입력하는 거죠.

Equation Solver 자세히 보기

자세히 보기: https://devgear.co.kr/archives/4541

국내 개발 사례들: https://devgear.co.kr/casestudy

델파이 26th 쇼케이스 (개발 사례들 / 영어): https://blogs.embarcadero.com/winners-of-the-delphi-26th-showcase-challenge/


12.0 12.1 AI AWS C++ c++빌더 chatgpt DelphiCon ios rad서버 RAD스튜디오 UI UIUX UX uxsummit vcl 개발 개발사례 고객사례 기술레터 기술백서 데브옵스 데이터 데이터베이스 델파이 리눅스 마이그레이션 머신러닝 모바일 새버전 샘플 세미나 안드로이드 윈도우 인공지능 인터베이스 출시 커뮤니티에디션 코드 클라우드 파이썬 파이어몽키 현대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