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브기어 교육 | 취업연계] 델파이/C++빌더 신입 개발자 양성 과정

2010년 시작된 전문 개발자를 꿈꾸는 취업 지원자 또는 신입 개발자(재직자)들의
개발 역량 강화를 위한 마스터 과정입니다.

학습 목표:

델파이/C++빌더의 기초 개념부터 고급 실무 기능들을 익혀 자유롭게 활용합니다. 개인 프로젝트 완성을 통해 포트폴리오를 완성합니다. 수료 후에는 전문 델파이/C++빌더 신입 개발자 수준을 갖출 수 있습니다.

 

일정: 총 8주 과정 (2020.10.12~2020.12.4)

  • 델파이/C++빌더 이론 학습 (5주) – 온라인 진행
  • 수료 프로젝트 (3주) – 온라인 & 오프라인 진행
    • 총 3회 오프라인 1:1 멘토링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통계로 보는] 신입 개발자 양성 과정:

신입 개발자 양성 과정을 통해 채용한 기업들과 수료 결과를 확인해보세요.

 

완성 프로그램 (과제 및 수료 프로젝트):

교육장소:

  • 온라인 강의: 인터넷 연결이 가능한 어디서나 원하는 장소, 시간에 학습할 수 있습니다.
  • 오프라인 강의: 수료 프로젝트 과정 (3회)
    • 수료 프로젝트 과정이 진행되는 3주 중 총 3회 1:1 멘토링 강의가 제공됩니다 (데브기어 교육장, [약도보기])

수강료:

  • 무료
    • 취업 희망자 한정 – 졸업 2년 이내 or 취업 준비생(졸업증명서 제출 필수)
  • 50만원 (포인트 및 할인: 적용 불가)
    • 신입 개발자 – 다음 조건을 모두 충족하는 분에 한함 (취업 2년 이내 & 최종 학교 졸업 2년 이내)
    • 제출 서류 – 재직증명서, 졸업증명서
  • 200만원 (포인트 및 할인: 적용 불가)
    • 일반 개발자

 

수강대상:

  • 델파이/C++빌더를 처음 접하는 프로그래밍에 대한 기초 지식이 있는 개발자
  • 델파이/C++빌더 개발자를 꿈꾸는 취업 지원자
  • 델파이/C++빌더 업무를 진행해야 하는 취업 2년 내의 신입 개발자

 

선행과정:

준비사항:

커리큘럼:

델파이/C++빌더의 기본 개념과 환경을 알아봅시다.

1. 개발 환경

  • 애플리케이션 구성 파일, 구성 환경, 프로젝트 매니저를 이용한 프로젝트 관리 방법을 배웁니다.
  • 델파이와 C++빌더의 구조를 이해하고 활용합니다.
  • 유닛 구조에 대해 알아보고 각 차이점을 배웁니다: interface, implementation, initialization, finalization
  • 외부에서 사용한 유닛을 현재 프로젝트에 연결하는 방법을 배워봅니다 (uses절)

 

2. 프로그래밍 언어 (델파이 중심으로 배웁니다)

  • 델파이 언어(오브젝트 파스칼)의 기본 문법들을 이해하고 활용해봅니다.
  • 델파이 언어의 구조 타입, 포인트 등을 이해하고 활용해봅니다.
  • 델파이 프로시저와 함수 활용 방법을 알아봅니다.

객체지향프로그래밍을 배우고 델파이와 C++빌더의 가장 큰 특징인 컴포넌트를 활용한 개발 방법을 알아봅니다..

1. 객체지향프로그래밍

  • 객체지향의 기본이 되는 ‘클래스’ 개념을 완벽히 이해하고 실제 프로그래밍에 적용 가능한 수준까지 배웁니다.
  • 기본 클래스들, 다형성, 캡슐화, 클래스의 생성자와 파괴자 루틴, 유닛에 클래스 선언하기, 클래스 수동 생성/해제 등

 

2. 컴포넌트를 활용한 개발 방법

  • 델파이와 C++빌더가 제공하는 기본 컴포넌트들은 어떻게 구성되어 있는지 알아봅니다.
  • 컴포넌트 구성요소와 다양한 개발 방법(수동/자동 개발)

 

3. [실습] 윈도우용 프로그램 샘플 완성

  • 이틀간 배운 내용을 기반으로 윈도우용 ‘그림판’을 직접 만들어봅니다.

 

4. 과제 & 테스트

  • 과제: 델파이 연습 문제풀이 제출
  • 테스트: 프로그래밍 기초
    • 이틀간 배운 내용을 토대로 프로그래밍 구조, 언어, 프로젝트 관리 방법 등을 이해했는지 확인해보는 미니 테스트입니다.

모바일 앱(안드로이드, iOS) 개발을 시작해봅시다.

1. 파이어몽키(FMX): 델파이 모바일 앱 개발을 위한 플랫폼

  • 파이어몽키가 무엇인지, 개발 환경이 어떻게 구성되어 있는지 알아봅니다.
  • 파이어몽키 컴포넌트들을 알아보고, 많이 사용하는 컴포넌트들을 직접 실습해봅니다.
  • 파이어몽키 스타일 디자이너 에디터, 나만의 스타일 만들기

 

2. 다양한 해상도에 맞춘 화면 디자인(UI) 구현

  • 다양한 기기용 앱을 만들고 싶다면, 각 기기의 사이즈나 형식에 맞는 화면(UI)를 구성해야 합니다. 델파이에서는 이 작업이 매우 쉽고 간편하게 되어 있습니다. 다양한 기기용 화면을 어떻게 하면 보다 쉽게 완성할 수 있는지 배웁니다
    • TLayout 컴포넌트, Align, Padding, Margin, Anchors 속성 활용, 특정 해상도에 알맞는 디자인 방법 등.

 

3. 파이어몽키 기본 컴포넌트들

  • 앱을 개발할 때 자주 사용하는 기본 컴포넌트들을 배우고 실제로 사용해봅니다.
  • TTabControl, TMultiView, TListBox, TListView 등

모바일 앱에 다양한 효과를 적용해봅시다.

1. 파이어몽키 컴포넌트들을 활용해 다양한 효과 적용하기

  • 파이어몽키는 어렵게 디자인하거나 개발하지 않아도, 최신 스타일의 화면(UI)을 클릭만으로 앱에 적용할 수 있는 다양한 스타일을 제공합니다. 다양한 컴포넌트들을 활용해 멋진 UI를 구성해봅니다.
  • 애니메이션 효과도 적용해봅니다.

 

2. 모바일 앱을 실제로 개발해보기

  • 모바일 개발 환경 설정과 실제 기기들을 연결해봅니다.
    • 안드로이드와 iOS 개발 환경 설정
    • 실습할 디바이스 연결

 

3. [실습] 사원 정보 관리 앱 만들어보기

  • 사원 정보 관리 앱이란? 팀에 소속된 팀원들의 정보(이름, 직급, 연락처 등)를 검색/수정/입력할 수 있는 모바일 앱입니다.
    • 화면 구성하기
    • 기본 기능 구현하기

 

4. 다양한 기능 적용해보기: 전화 걸기 기능, 카메라 촬영 기능, 구글 지도 연동 기능

  • [실습] 전화걸기 앱
    • IFMXxxx 인터페이스를 이용해 원하는 메소드를 호출해봅니다.
    • TAddressBook 컴포넌트를 알아보고 적용해봅니다.
  • [실습] 카메라 촬영 앱
  • [실습] GPS 위치 정보를 활용한 구글 지도 연동 앱
    • 위치 센서 컴포넌트, 웹 브라우저 컴포넌트들을 배우고 직접 적용해봅니다.(TLocationSensor, TWebBrowser, TMotionSensor, TOrientationSensor 등) 

 

5. 과제 & 테스트

  • 과제: 강의 시간에 만들어 본 ‘사원 조회 앱’에 추가 기능을 구현해 업그레이드하기 (전화걸기, 3D 화면 구현 등)
  • 테스트: 없음

델파이/C++빌더로 윈도우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시작해봅시다.

1. 화면 구성을 위한 기본적인 내용 (폼의 종류와 화면 띄우기)

  • 응용프로그램이 실행되는 화면을 표시하는 클래스 ‘TForm’을 살펴봅니다.
    • TForm의 코드 구조, 속성, 메소드, 이벤트
  • 다른 윈도우 프로그램을 사용할 수 없도록 가장 상단에 표시되는 화면(모달(Modal)폼)과 여러 다른 화면들을 이동하면서 사용할 수 있는 화면(모드리스(Modeless)폼)을 각각 만들어봅니다.
  • 기본 메뉴를 표현할 수 있는 컴포넌트들을 사용해보고, 메뉴에 이미지도 넣어봅니다.
    • TMainMenu, TPopupMenu, TToolBar, ImageList, TActionList, TActionManager
  • 리본메뉴를 클릭만으로 구현할 수 있는 TRibbonControl을 사용해봅니다.

 

2. [실습] 윈도우용 문서 편집기 프로그램

  • 윈도우용 ‘문서 편집기’를 단계별로 만들어 보면서 윈도우 애플리케이션 개발에 필요한(자주 사용되는) 기능들을 직접 경험해봅니다

 

3. 더 멋진 화면 구현해보기 (스프래쉬 화면과 프레임, 리포지토리)

  • 일반폼과 스프래쉬폼의 차이를 이해하고, 윈도우 스프래쉬 화면을 디자인해 띄워봅니다.
  • 프레임이 무엇인지, 어떤 역할을 하는지 알아봅니다. 프레임을 직접 만들어 툴 팔레트에 저장/불러오기를 해봅니다.
  • Repository가 어떤 역할을 하는지 알아보고 사용방법을 예제 프로그램을 통해 확인해봅니다. (Repository의 역할, 저장방법, 옵션별 재사용 방법)

실무에서 가장 많이 활용되는 기능들을 본격적으로 배워봅시다.

1. 디버깅

  • 소스 코드를 잘못 작성하고 실행했을 때 발생하는 에러를 찾을 수 있는 디버깅 기능을 사용해봅니다. 
    • Break Point 설정 방법
  • 디버깅 메뉴를 이용해 소스코드의 위치를 자동 변경하며 디버깅을 실행해봅니다.
  • Trace Into, Step Over 등
  • Call Stack, Local Variable을 이용해 디버깅 하는 동안 프로그램의 변경되는 내용을 확인해봅니다.

 

2. 예외처리

  • 예외처리가 무엇인지 자주 볼 수 있는 예외처리는 무엇이 있는지 살펴봅니다.
    • try…finally와 try…except
  • 소스 코드 내 발생할 수 있는 오류를 관리하기 위해 수동으로 예외처리 할 수 있는 방법을 살펴봅니다.
    • Raise
  • 그 외 예외 처리 방법들을 알아봅니다.
    • Exception 핸들러 작성

실무에서 가장 많이 활용되는 기능들을 본격적으로 배워봅시다.

1. DLL

  • DLL이 무엇인지 배워보고 직접 DLL을 작성해봅니다.
    • 다양한 라이브러리 루틴들 호출: 정적, 동적, Delayed
  • DLL을 직접 디버깅 해봅니다. 

 

2. 추가된 문법

  • 제너릭, 익명 메소드 등등 버전업이 되면서 추가된 문법들을 정리합니다.

 

3. 패키지

  • 패키지에 대해 배워보고 활용해봅니다. 패키지란 무엇인가? 패키지는 왜 사용해야 하는가? 패키지의 종류에는 어떤 것이 있는가?에 대해서 다룹니다.
  • 패키지를 직접 생성해 사용해봅니다.

실무에서 가장 많이 활용되는 기능들을 본격적으로 배워봅시다.

1. 컴포넌트 작성

  • 컴포넌트 작성 프로세스를 정리하고, 직접 디자인해봅니다. 컴포넌트 작성 방법(계층 구조 이해)을 배우고 위저드를 이용해 컴포넌트 소스를 작성합니다. 컴포넌트 생성자/파괴자 작성 방법을 배웁니다.
  • 컴포넌트에 속성, 이벤트 메소드를 작성해봅니다.

 

2. 컴포넌트 설치 및 테스트

  • 컴포넌트를 패키징하여 툴 팔레트에 만든 컴포넌트를 설치해봅니다.

 

3. 쓰레드 활용

  • 델파이로 쓰레드를 작성하는 방법을 배워봅니다: TThread 클래스 사용
  • 쓰레드 작성 시 필요한 기능들을 배웁니다. 쓰레드 간의 자원 충돌을 막는 방법, 특정 쓰레드 기다리기, 쓰레드 간에 이벤트 발생시키기 등의 내용을 다룹니다.

 

4. 통신 컴포넌트(인디)

  • 다양한 통신(인디) 컴포넌트들을 살펴보고 활용 방법을 배웁니다: idTCPServer, idTCPClient, TidHTTP 등

 

5. 과제 & 테스트

  • 과제: 윈도우용 계산기 프로그램 만들기
  • 테스트: 윈도우 프로그래밍에서 활용되는 기능들
    • 배웠던 윈도우 프로그래밍 내용들을 토대로 활용해 본 기능들과 구현 방법을 이해했는지 확인해보는 테스트입니다.
    • 테스트 점수가 평균 미만일 경우, 수료 프로젝트에는 참여할 수 없습니다.

데이터 연동은 개발에 필수 영역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데이터 연동의 가장 기본 내용들을 배워봅시다.

1. 2티어 구조의 이해

  • 델파이/C++빌더에서의 데이터베이스 연결 구조를 살펴봅니다. 그 중에서도 2티어 구조에 대해 자세히 다룹니다.

 

2. 인터베이스 연동

  • 델파이, C++빌더와 가장 잘맞는 엠바카데로의 데이터베이스 도구인 인터베이스(InterBase)를 알아봅니다. 인터베이스 구동 방법을 배웁니다.

 

3. 데이터베이스 연결 컴포넌트

  • 다양한 데이터베이스 연결 컴포넌트들을 배웁니다: ADO, DBExpress, FireDAC 비교

 

4. 파이어닥(FIREDAC)

  • 델파이, C++빌더의 가장 최신 DB연동 기술인 파이어닥(FireDAC)에 대해 배웁니다. 파이어닥 컴포넌트들을 알아보고 활용 방법을 알아봅니다.
    • 파이어닥의 컴포넌트들
    • 파이어닥을 활용한 데이터베이스 연결: TFDConnection, TFDTable, TFDQuery

 

5. [실습] 2티어 구조의 간단한 프로그램 

  • 데이터 등록/수정/삭제/조회 기능을 갖춘 간단한 2티어 프로그램을 만들어봅니다.

고급 기능들을 배워 실습 프로그램에 다양한 기능들을 적용해봅시다.

1. 필드 에디터 활용

  • 필드 에디터를 활용해 다양한 필드를 제어하는 방법을 배웁니다. 필드 에디터(TField 클래스) 사용 방법과 필드 속성/이벤트 설정 방법을 다룹니다.

 

2. 트랜잭션 처리

  • 트랜잭션 정의와 종류들을 배워보고 직접 작성해봅니다: Commit, RollBack 방법 등

 

3. [실습] TQUERY 컴포넌트 활용

  • TQuery 컴포넌트를 배워봅니다.
  • [실습] 전날 진행했던 실습 프로그램에 “마스터/상세 조회 화면”을 작성해 적용합니다.

 

4. 저장 프로시저 활용

  • 서버의 저장 프로시저(Stored Procedure)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TStoredProcedure 컴포넌트

 

5. TTREEVIEW 컴포넌트의 활용

  • 일반적으로 트리뷰 화면을 작성할 때 사용하는 컴포넌트인 TTreeView에 대해 배워보고, 첫 날 만들기 시작한 샘플 프로그램에 부서 조직도를 적용해봅니다.

 

6. [실습] 프레임을 사용한 차트(CHART) 적용

  • TDBChart를 사용해 프레임을 작성해봅니다.
  • [실습] 전날 진행했던 실습 프로그램에 “프레임을 불러들여 사원별 급여 현황 차트를 표시”해 2티어 구조의 프로그램을 완성합니다.

 

7. 과제 & 테스트

  • 과제: [따라하기] 도서 대여 프로그램 – 2티어 구조
  • 테스트: 없음

데이터의 중요성이 커지면서, 다양한 환경에서 활용할 수 있는 능력 또한 요구됩니다. 데이터를 다양한 환경에서 활용해봅시다.

1. 분산환경 이해

  • 델파이, C++빌더으로 미들웨어 구조 프로그램의 기반이 되는 분산환경에 대해서 배웁니다.
  • 2티어 구조와 멀티티어 구조의 차이점을 이해합니다. 

 

2. 데이터스냅(DATASNAP)

  • 델파이/C++빌더 분산구조를 위해 사용하는 기술인 데이터스냅(DataSnap)에 대해서 배워봅니다.
  • 데이터스냅 서버 작성
    • 위저드를 사용해 직접 데이터스냅 서버를 작성해봅니다. 서버에 사용되는 컴포넌트들(TServerClass, TDSServer 등)을 알아보고 이용해 비즈니스 로직을 작성합니다.
  • 데이터스냅 클라이언트 작성
    • 데이터스냅 클라이언트를 만들어봅니다. 주로 사용되는 컴포넌트들(TFDConnection, TDSProviderConnection, TClientDataSet)에 대해 알아보고 직접 활용해봅니다.
    • 클라이언트에서 서버의 비즈니스 로직을 호출하는 방법을 배워보고 샘플 프로그램에 직접 적용해봅니다.

멀티티어 구조의 데이터베이스 프로그래밍에서 활용 가능한 기능들을 배워 적용해봅시다.

1. 분산환경에서 업데이트 에러처리

  • 분산환경에서 에러가 발생하면 어떻게 처리해야 하는지 알아봅니다. 서버 데이터 처리 에러시 클라이언트에 오류 정보를 표시하는 예제를 함께 실습해봅니다.

 

2. [실습] 멀티티어 구조의 ‘부서/사원 관리 프로그램’

  • 2티어 구조로 만들어보았던 실습용 ‘부서/사원 관리 프로그램’을 멀티티어 구조로 만들어봅니다.

 

3. 콜백(CALLBACK) 함수

  • 콜백 함수란 무엇인지 자세히 알아봅니다. 자주 사용되는 TJSON 클래스에 대해서 알아보고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에 콜백 함수를 적용해봅니다.
  • [실습] 실습중인 샘플 프로젝트의 서버에 콜백함수를 적용해 호출해봅니다.

멀티티어 구조의 데이터베이스 프로그래밍에서 활용 가능한 기능들을 배워 적용해봅시다.

1. 채널 매니저를 이용한 콜백

  • 콜백 함수를 채널매니저에 적용해봅니다.
  • TDSClientCallBackChannelManager 컴포넌트를 사용해 콜백을 등록하는 방법을 알아봅니다.
  • 채널 매니저에 등록된 콜백을 실행해봅니다.

 

2. 다수 클라이언트에서의 콜백함수 적용

  • 여러 클라이언트에 콜백함수를 적용해보고, 그 중 특정 클라이언트의 특정 콜백을 실행하는 방법을 알아봅니다. 이 과정을 통해 세션 정보를 구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습니다.

 

3. [과제 및 검토] 수료 프로젝트 주제와 구조

웹 구조를 알아보겠습니다. 특히 데이터스냅 REST 적용 방법을 적용하는 방법을 알아봅시다.

1. 웹브로커

  • 웹브로커란 무엇인지 알아봅니다. 웹브로커를 데이터스냅 REST에 적용해 간단한 웹 서버 애플리케이션을 작성해봅니다.

 

2. 데이터스냅(DATASNAP) 

  • 데이터스냅 웹: 데이터스냅과 웹브로커를 이용한 서버 애플리케이션을 작성해봅니다.
  • 데이터스냅 REST: REST란 무엇인지 살펴보고, REST서버와 클라이언트 애플리케이션을 작성해봅니다. 그리고 권한에 따른 비즈니스 호출 방법을 배웁니다.
  • 모바일과 서버 프로그램 연결: 작성한 서버 애플리케이션을 모바일용 클라이언트에 연결해봅니다.

 

3. [과제 및 검토] 수료 프로젝트 주제와 구조

  • 1차 검토 완료된 수료 프로젝트의 업데이트 2차안을 제출합니다: 강사님과 함께 검토하고 최종안을 제출합니다. 

델파이, C++빌더에 최적화된 미들웨어 서버인 RAD서버를 활용해 다양한 데이터를 연동해봅시다.

1. REST API와 RAD서버

  • 엠바카데로의 미들웨어 서버 연동 솔루션인 RAD서버를 활용해 다양한 REST 관련 애플리케이션을 만들어봅니다. RAD서버가 무엇인지 알아보고 REST 기술 연동 방법을 알아봅니다.
    • RAD서버로 REST API ENDPOINT 작성: 프로그램의 서버단을 작성합니다.
    • REST ENDPOINT 연동: 클라이언트 단에 REST EndPoint를 연동해봅니다.
    • 데이터셋을 기반으로한 데이터 처리: 데이터셋을 기반으로 데이터 처리하는 방법을 배워 샘플 프로그램의 클라이언트 단에 직접 적용해봅니다.
    • REST API 기반 OPEN API 연동: 다양한 Open API를 연동하는 방법을 알아봅니다. 샘플 프로그램의 클라이언트 단에 이 기술을 직접 연결해봅니다.

 

2. [과제 및 검토] 수료 프로젝트 주제와 구조

  • 수료 프로젝트의 최종안을 결정하고, 다음주부터 진행되는 프로젝트 계획을 수립합니다. 

작성한 수료 프로젝트 계획서를 기반으로, 직접 프로젝트를 완성해봅시다(개인 or 팀 프로젝트).

1. 수료 프로젝트 진행

  • 작성한 계획서를 토대로 프로젝트 진행 일정을 수립하고, 그 일정에 맞추어 개발을 진행합니다.

 

2. 수료 프로젝트 멘토링

  • 강사님과 매일 1:1로 수료 프로젝트에 대한 멘토링을 받을 수 있습니다.
  • 매일 진행한 내용을 확인하고, 추가 기능에 대해 이야기 나눕니다.
  • 잘 진행되지 않는 부분에 대해 개별 Q&A 시간을 가질 수 있습니다. 

작성한 수료 프로젝트 계획서를 기반으로, 직접 프로젝트를 완성해봅시다(개인 or 팀 프로젝트).

1. 수료 프로젝트 진행

  • 작성한 계획서를 토대로 프로젝트 진행 일정을 수립하고, 그 일정에 맞추어 개발을 진행합니다.

 

2. 수료 프로젝트 멘토링

  • 강사님과 매일 1:1로 수료 프로젝트에 대한 멘토링을 받을 수 있습니다.
  • 매일 진행한 내용을 확인하고, 추가 기능에 대해 이야기 나눕니다.
  • 잘 진행되지 않는 부분에 대해 개별 Q&A 시간을 가질 수 있습니다. 

수료 프로젝트를 완성하고 프로젝트 발표회를 진행합니다. 채용 지원이 진행됩니다.

1. 수료 프로젝트 완성

2. 수료 프로젝트 발표회

  • 프로젝트 결과물을 제출합니다: 발표자료, 발표영상, 수료 프로젝트 완성본
  • 모든 수강생, 강사, 데브기어 직원들이 참여하는 프로젝트 발표회(마지막 수료일)가 진행됩니다.
    상황에 따라 채용사 담당자들이 참여하여 직접 발표회를 보고 면접을 진행합니다 (변동성 있음). 

 

3. 채용 절차 진행

  • 채용사 리스트들을 확인하고 지원 희망사에 지원서를 제출합니다.
  • 기업 담당자가 지원서 검토 후 면접 일정을 잡을 수 있습니다.

FAQ:

윈도우, 맥, 안드로이드, iOS, 리눅스 용 앱을 개발할 수 있는 개발툴입니다. 전 세계 300만명 이상의 IT전문가 그리고 국내 공공/의료/방송/물류/금융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용되고 있습니다.

네, 가능합니다. 델파이와 C++빌더는 배우기 매우 쉽고 20년 이상 전세계에서 사용되고 있습니다. 데브기어는 지난 9년간 이 신입 개발자 과정을 진행해왔습니다. 검증된 커리큘럼과 전문 강사진 그리고 모두가 노력하는 분위기가 있기 때문에 5주만에 신입 개발자들을 양성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취업 희망자 수강료 전액 면제

  • 취업 후, 다음 수강생을 위해 ‘원하는만큼’ 후원할 수 있음.
  • 금액과 기간 모두 강제 사항은 아님 (예. 12개월간 매월 10만원 후원)
신입 개발자
(취업 2년 이내)
50만원

  • 데브기어 교육 포인트 또는 할인 적용 불가
일반 330만원

  • 수강료 할인 적용 가능 (최대 20%)
  • 데브기어 교육 포인트 적용 불가

네, 가능은 합니다. 그러나 용어 등이 익숙치 않아서 별도로 많은 공부가 필요할 것입니다. 타전공 학생들의 수료 후기를 확인해보세요!

네. 단 저희 커리큘럼을 잘 따라오시면 가능합니다. 매주 제출해야 하는 과제가 있고, 수료 프로젝트까지 완료한다면 분명히 모든 기업들이 선호하는 신입 개발자가 되어있을 수 있습니다.

주로 기업 내 전산팀 소속으로 솔루션 개발 또는 유지보수 업무를 담당하게 됩니다 (파견 용역개발팀이나 단기 프로젝트 팀으로 취업하지 않습니다). 분야는 의료/반도체/금융/POS 전문 기업 등 매우 다양합니다.

데브기어의 5주 과정을 잘 따라왔다면, 아래와 같은 레벨의 프로그램을 직접 완성할 수 있게 됩니다. 수료생들의 프로젝트를 확인해보세요!

평균 취업율은 90%입니다 (2010년~2019년 1월 과정까지의 평균 취업율)
일반적으로 수료와 동시에 거의 취업이 완료됩니다.

취업율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여기를 클릭해 확인해보세요.

수료일~1개월 수료 후 1개월~2개월 수료 후 2개월~6개구간
구간 85% 10% 5%
누적 85% 95% 100%

델파이와 C++빌더의 취업 시장은 다른 환경과는 조금 다릅니다. 신입 개발자를 채용하고 싶은 기업은 많지만, 오히려 공급이 부족한 상황입니다. 실제로 지금까지 수료 인원보다 채용 희망 인원 규모가 늘 2배가 넘었습니다. (그리고, 이 과정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한 수료생들은 기술 뿐만 아니라 소양 면에서도 자신을 증명하였다고 생각합니다)

  1. 안정된 근무 환경의 기업으로 취업합니다: 프리랜서 개발자, 인력 파견 업체 등에 가지 않습니다. 지금까지 모든 수료생들이 중견 기업 또는 강소 소프트웨어 기업의 정규 개발자로 취업하였습니다. 저희 데브기어 또한 인력 파견 업체 등은 신입 개발자 채용사로 등록, 관리하지 않습니다.
  2. 수강 기간이 짧습니다. 많은 취업 연계 IT과정들이 최소 6개월 이상의 긴 교육 기간을 필요로 합니다. 그러나 델파이와 C++빌더 과정은 5주면 프로젝트 완성까지 가능합니다.
  3. 진출 가능한 분야의 폭이 매우 넓습니다. 델파이와 C++빌더는 국내 대학 병원, 금융권, 공공기관, 방송사, 반도체, 물류 시스템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용되고 있으며 국내에만 약 1,800여개의 기업/기관에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4. 수료와 동시에 취업할 수 있습니다. 수료와 동시에 채용하고자 하는 기업들이 많습니다. 과정만 잘 따라온다면 분명 취업할 수 있습니다.

강의 스케쥴:

교육 과정 관련하여 궁금한 점이 있다면, 언제든지 문의하세요.

02-595-4288 (내선 2)
edu@embarcadero.kr